::
작성자 정보
- 울리는곰32 작성
- 작성일
본문
조리기간 : 5월24일~6월6일 (13박14일)2관 VIP실 (703호)입소날 공사장 소음 난리도 아니었던 병실에있다가 진짜 호텔방같은곳에 들어오니 기분업됨ㅋㅋ유축기, 좌욕 온수 세정기 다 있음. + 63빌딩뷰맨 꼭대기층은 테라스 걍 잠깐 숨돌리고 싶을때 오면 좋음 우리의 첫 모자동실 교육받기도 전에 못참고 데려옴 ㅋㅋㅋㅋ*모자동실은 원하면 24시간 가능 오후 5시반~7시반까지 (엘베가 한대뿐이라 10분전후로 다를 수 있음)는 신생아실 소독 관계로 무조건 모자동실 해야함 애가 너무 울거나 멘붕오면 콜해서 선생님 부르면됨 ㅋㅋㅋ걱정노노*보호자도 지정된 옷으로 갈아입어야함 (옷장에 있음)*보호자 식대 1만원 (잘나옴, 역시 밥청화)입원 교육은 간단하게 진행됨 가장 강조되는 부분은 마스크착용! 모자동실때에도 마스크! 제천출장샵 !어딜 다녀도 마스크!! **산모 외출금지 배우자도 조리원 들어올때 코로나 검사 해야하고(1만원) 외출금지.배달, 택배 다 안됨 xx 다소 다른 조리원에 비해 너무 보수적인가 싶었는데 오히려 외부출입과 완전 차단시키는 부분이 나는 좋았음 모유수유 하러갈때도 손 소독, 핸드폰 소독까지 다 하고 들어가야함6층 세미나실은 교육도 진행하고 , 산전마사지때 서비스 받았던 라포유 테라피도 있다! **산전때도 서비스 마사지였는데 진짜 만족도 높았음 . (특히 환도섰을때 )산후에도 서비스 마사지가 있었는데 극락감특히 나는 후면마사지 완전만족퇴소 후 출장 마사지를 계약해둔게 있어서 아쉽지만 추가 계약은 하지않았음파라핀, 안마기, 건기식 족욕기,수소수, 골반교정기 등등 회복하는데 도움주는 모든것들이 있음. 파라핀은 제천출장샵 9시-17시까지 이용가능하고 다른건 24시간 이용가능 입실 프로그램은 다 들어야 하는건 아니고 컨디션 보면서 참여하면 되는거다 ☝근데 요가는 꼭꼭 듣는게 좋음 !! (월,목 9시반10시반)청화병원 산전요가때 선생님 출산 후 다시 만남 산전때부터 진짜 신경 많이 써주셨는데 조리원에서 또 만나뵈니 내 관절 더 챙겨주심 ㅜㅜ D-70✨ 우리 아가가 양배추만해졌어요 임신전엔 수영,필라테스,헬스,클라이밍 등 운동 안하면 큰...산전때도 도움이 많이 되었는데 산후때가 더 뭔가 몸이 받아들이는게 다르다고 해야하나 남편 없는 1:1 모자동실 .. ㅋㅋㅋㅋㅋ그냥 바라보고만 있어도 시간 후딱감 우리 아진이가 오월이었을때도 태담은 뭐 거의 없었는데 애기가 눈뜨고 있을땐 엄마도 수다쟁이가 되어버린다 ㅎㅎ아직까진(?) 순한맛이라 제천출장샵 날이 지날수록 엄마스킬도 조금 늘어가는듯빨래도 빨래망에 넣어두면 하루 이틀?정도면 앞에 가져다주심 **산모 속옷만 빨아주심분명 아기는 나왔는데.......ㅜㅜ첫 산후검진. (병원에서 퇴원하는날 날짜 잡아줌) 1층으로 가는것 뿐인데ㅜ 사복으로 갈아입어야함 내려간김에 소아과가서 BCG예약함(전화예약 가능) 영유아검진도 예약할까 했는데 필수도 아니고 조리원에 있으면 매일 아기들 상태 확인해주시니 걍 패스함 예약 원하면 35일 이내 예약해야함 **영유아는 홈페이지에서만 예약가능 프로그램중에 가장 기대했던 아기 사진 촬영!그.. 조리원 연계되어있는 아이민 스튜디오에서 진행한다(만삭때 사진은 고민했는데 패스하고 걍 셀프로 진행했었음)울애기ㅜ 아주 잘잔다 ㅜ 몇번 끙끙 거리더니 겁나 잘해줌 ㅋㅋㅋㅋㅋㅋㅋㅋ그리고 41주까지 제천출장샵 꽉차서 나왔기때문에 ㅋㅋㅋ포동포동해서 때깔이 좋음 이거는 걍 내가 핸드폰으로 찍은거고 사진은 2주뒤에 링크로 보내준다고함 괜찮으면 후기남길예정 나는 일단 육아는 실전이라고 생각하고 !!집에가면 다시 0부터 다시 시작일 듯하여 일단 몸 추스리는데 집중하자 ..! 생각했음.산모의 산후조리기이지 않나..! 미리 신생아실에 1주일만 수유하고 나머지 1주일동안은 단유하겠다 전달했고 수유콜은 입소날부터 오후9시부터 아침9시까지는 안받겠다함. **신생아실 선생님들도 진짜 친절하시고 아기보다 내 개인 시간 더 중요시하니 다 존중해주심 ㅎㅎ..날마다 아기 특이사항은 내가 물어보기전에 수유 전에 다 브리핑 해주심진짜 하루 스케쥴이 정신없이 지나감 ㅋㅋㅋㅋ아침- 프로그램참여 -수유 -간식-점심-프로그램참여-간식-수유-저녁-모자동실- 제천출장샵 간식-씻고 잠 나는 그렇게 적극적으로 수유하는 사람이 아니라 이정도이지.. 아마 완모예정인 분들은 쉬어볼까~하면 콜받고 할듯..ㅜ역시 엄마되는건 쉽지않다 ..!추가로 총 비용 정리해보면입원비(다인실1박,1인실B 4박) : 1,233,770조리원 VIP 2주 : 4,800,000상처 케어 제품 : 188,000애기 영양제 : 46,000보호자 코로나 검사 2회 : 30,000보호자 식대 9끼 : 90,000주차비 : 50,000유두 보호기 : 24,000유축 깔대기 : 10,000통곡 마사지 4회 : 330,000분유 7통 구매 : 119,000대략 700만원...ㄷㄷㄷ정부 지원이 있다 한들 정말 출산에 조리까지... 경제적으로 빠듯한건 사실이다..!ㅠ대한민국 엄빠들 화이팅이다..!
관련자료
-
이전
-
다음